KDB 대우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받는 방법


 KDB대우증권을 이용하여 주식이나 펀드, 선물, 옵션 등의 온라인 거래와 CMA 계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함께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OPT를 사용해야 합니다. 증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는 모든 전자거래 및 온라인 결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발급비 연 4,400원의 범용인증서와 증권사와 보험사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는 하단의 용도제한인증서가 있으며, 각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사용하는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 되면 재발급을 받아야 인터넷으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KDB 대우증권의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을 위해서는 KDB대우증권 홈페이지 상단의 '공인인증/OPT'를 선택한 다음,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공인인증/OPT' 메뉴에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인증서 복사, 인증서 유효기간 연장, 인증서 가져오기와 내보내기, 백업, 삭제와 함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인 OPT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하며,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범용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한 후 약관의 동의함에 체크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이용자 정보 입력 단계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모든 약관에 동의해야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이 가능하며, 상단의 전체 동의함을 선택하면 전체 약관에 동의가 체크되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정보 입력 단계에서 아이디(ID)와 주민등록번호 또는 아이핀 중 실명확인을 위한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한 후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보안/OPT' 입력으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인증서 발급 이전에 먼저, 조회용으로 로그인하면 계좌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을 위해서는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OPT를 이용하여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보안카드의 경우 일련번호 8자리 중 임의의 숫자 3개와 보안카드 코드표 30개 중 임의의 번호 앞자리 숫자 2개와 뒷자리 2개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저장 매체 선택 단계로 이동을 합니다.



 보안토큰과 저장토큰, 하드디스크와 USB 메모리 등의 이동식 디스크 중 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발급 안내 창이 활성화 됩니다. 참고로 보안을 위해서는 가급적 하드디스크 보다 USB 메모리 등의 이동식 디스크를 이용하여 저장하는 것이 안전하며,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는 '공인인증/OPT'에서 '스마트폰/태블릿 PC 인증서 복사'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KDB 대우증권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 시 인증서 종류 선택에는 증권사와 은행, 보험, 신용카드 등 모든 전자거래 및 온라인 결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인증서가 기본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 범용인증서는 연 4,400원의 유료 서비스로, 증권사와 보험사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는 하단의 용도제한인증서를 선택하여 발급 받으면 됩니다.


 이와는 별도로 은행의 경우 무료 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은행의 경우 무료로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타행이나 타기관에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증권사의 경우 타기관 인증서의 경우 범용인증서만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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