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 추가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하여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연구 개발비로 사용하기 위해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애드웨어 이지만, 안랩의 V3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안티바이러스 제품이며, 2015년 12월 23일 부터 랜섬웨어 차단 기능이 추가되어 2015년 12월 24일 알약 업데이트 부터는 ransomware로 부터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은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문서, 동영상 등의 파일을 암호화 하여, 암호 해독 조건으로 비트 코인 등의 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으로 부터 보호하는 기능으로,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기능이 실행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약 환경설정의 좌측 메뉴 중 '검사 - 고급 설정' 항목 하단에는 업데이트 이후에 '랜섬웨어 차단' 기능이 추가되어 기본 값에서는 사용에 'On'으로 적용되어 있는데, 참고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나 이동식 디스크 등의 외장하드에도 랜섬웨어 방지 폴더가 생성이 되어, 폴더 내 문서 등의 파일에는 '이 파일은 알약에서 랜섬웨어 방지를 위해 생성한 파일입니다. 파일을 삭제 또는 수정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댓글 없음:

Music

4/Music/grid-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