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뉴스헤드라인 클로즈베타 서비스


 티스토리 뉴스헤드라인 클로즈베타 테스터 모집은 TISTORY 공지사항에 2014년 10월 24일에 올라와 있는 내용으로, 펌글이 아닌 직접 작성한 내용의 글이 많은 블로그와 스팸 유형의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를 대상으로 모집하여 결과는 뉴스헤드라인에서 개별 통보를 하게 됩니다. 클로즈베타 기간 2014년 11월 3일 ~ 11월 23일 약 3주간으로, 테스터에 선정된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클로즈베타용 '뉴스헤드라인' 플러그인이 제공 되어 설치될 수 있게 됩니다.



 티스토리의 뉴스헤드라인은 '광고 대신 뉴스 서비스 스크립트만 삽입하면 1인 포털미디어를 실현하고 광고보다 더 많은 지원금 클릭당 지원금(0.325원)과 고수익+뉴스서비스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고 소개되어 있는데, CPC 광고 단가가 0.325원이면 1만원의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클릭이 30,769회가 일어나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서비스 연동이 안되고 상대적으로 운영이 어려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는 이유는 애드센스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이고, 클릭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애드센스에서도 하루 100클릭 이상이 나는 블로그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CPM 형태의 광고 효과만 업체측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닌가 우려가 되는 상황 입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이 되었지만, 인터넷트렌드 기준으로 다음의 검색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고 네이버 점유율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에게 인기를 얻었던 다음뷰나 다음뷰 애드박스 등의 기존의 서비스가 종료되고, 신규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시도하고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블로거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은 많지 않은 상황 입니다.


 현실적으로는 다음 아담(Ad@m)을 PC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거나 네이버 애드포스트처럼 다음 블로그에도 수익모델이 추가되는 것이 보다 나은 방향이라 생각이 됩니다.

댓글 없음:

Music

4/Music/grid-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