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


 인터넷뱅킹에 필수적인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인증서 만료일 30일 이전에는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를 갱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용인증서와 기업용 인증서, 은행/보험용과 범용 인증서 등 발급 유형에 따라 무료와 연 4,400원 또는 110,000원의 유료 인증서로 구분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인터넷뱅킹에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한 다음 상단의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여 개인과 기업 중 인터넷뱅킹 사용 유형을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 및 해지, 스마트폰인증서 복사 및 공인인증서 갱신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갱신은 인증서 유효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에 인증서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하며, 하단의 갱신 버튼을 누르면 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 만료일 이전에 재발급 메뉴를 이용하면, 인증서 유효기간 연장(갱신)이 되지 않고 이전 인증서 유효기간과 동일하게 재발급이 됩니다.



 정보입력 단계에서 이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고 보안카드 일련번호와 보안카드 임의로 지정이 되는 보안카드 정보 입력을 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인증서 입력(전자성명) 창이 활성화 됩니다. 보안매체 중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인 OPT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임의로 생성되는 숫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인증서 입력(전자서명) 창이 활성화 되면 갱신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한 정보 입력 단계로 이동 합니다.



 출금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갱신하는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창이 다시 활성화 되는데, 참고로 출금계좌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에 대비해서 미리 계좌번호를 메모해 두고 갱신 작업을 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계좌정보를 입력하여 인증서 입력(전자서명) 창이 활성화 되는데, 갱신하고자 하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확인을 누르면, 갱신하는 인증서의 암호 입력 단계가 진행 됩니다.



 인증서 암호 입력 창에 인증서 암호와 암호 확인에 두번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 갱신이 완료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되면 갱신완료 메시지와 함께 단말기지정서비스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며,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여 갱신한 인증서는 타행이 타기관에서도 신규나 재발급 받지 않고도 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댓글 없음:

Music

4/Music/grid-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