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AdFit) 안드로이드 마켓 앱 관련 정책 변경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CPC 광고 모델은 애드핏(AdFit)은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광고를 게시하고, 웹사이트나 블로그 방문자 및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어플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 입니다. AdFit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에 전면형 광고가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송출이 중단 된 이후 상단 또는 하단의 320×50 픽셀 크기의 광고를 게시할 수 있지만, 컨텐츠 중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320×100 픽셀 사이즈의 광고는 모바일 웹이나 어플에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퀄리티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이 적은 편 입니다.



 다음 애드핏에서는 2015년 07월 03일 18:30 기준으로 'AdFit 안드로이드 마켓 앱 관련 정책 변경 안내'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발송되어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구글플레이 및 서드파티 마켓의 앱에 업로드 되어 있는 어플에 광고를 모두 등록할 수 있었지만, 2015년 08월 03일 이후 부터는 서드파티 마켓에만 업로드된 매체는 지원하지 않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업로드 된 어플에만 광고를 송출하게 됩니다. 05월 01일 부터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외부 매체 모바일 미디어의 디스플레이 광고 지원 중단에 이어 패키지명 기준으로 서드파티 마켓에만 등록되어 있는 어플에서는 애드핏 광고를 사용할 수 가 없어 모바일 웹에 이어 개발자들에게는 광고 운영에 대한 다양성이 점점 줄어드는 상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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